본문 바로가기
밥짓는

참치김밥/참치샌드위치 만들기

by 빨강머리엘 2021. 4. 24.
반응형

참치캔으로 샌드위치와 김밥 만들었어요.

간단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좋습니다.

 

샌드위치 재료:

 

식빵 4쪽, 참치캔1개, 마요네즈 2-3수저, 썬 피클1-2수저, 소금 후추,
상추4장, 삶은계란2개,썬양파1-2수저.썬오이1-2수저

 

모두 섞으면되죠.

참치캔도 한국 것이 맛있죠.

미국 걸로 했어요. 맛이 덜한 거 같아요 ㅎㅎ

 

참치샌드위치

마요네즈 싫어하시는 분 계신가요?

잘 못 먹는 사람이 있어서 조금만 넣었어요.

머스터드 좋아하시면 넣어도 좋죠.

 

재료

얼마 전에 만든 통밀로 만든 빵으로 만들었어요.

크기가 시판 식빵보다 작아서 속을 열심히 가운데로 몰아서 넣었어요.

채소에서 물이 나와 빵이 젖을까 상추로 감쌌어요.

 

이 랩 샌드위치 싸기 좋죠.

도시락 쌀때 용기를 못 들고 갈때

아주 가끔 쓰고있어요.

 

(도시락을 싸실거면 채소 줄이시고 살짝 절였다가

물기 최대한 빼주고 하세요.)

 

Glad press n seal

꽁꽁 싸맬수 있어 좋아요.

이렇게 놓던 저렇게 놓던

빵이 싸지게 잘 배치해보세요.

 

싸기

휴대폰으로 볼때는 괜찮은데 또 이렇게 흔들렸네요.

 

사진 질 죄송해요

상추로 덮고 빵 올려서 싸매야죠.

 

상추로  잘 덮기

집에서 만든 100% 통밀 빵이라 얘가 좀 푸석해요.

잘 부서져요 ㅎㅎ

먹기는 지장없어요.

 

잘 싸매기

 

 

짱짱하게 싸매기

 

단단하게 싸기

 

참치샌드위치

 

마요네즈 많이 넣어야 맛있죠 ㅎㅎ

이렇게 먹으면 포만감 오래가서 좋아요.

간단하고 맛있어요.

 

욕심것 넣은 샌드위치

 

무반죽 100% 통밀빵 레시피는 여기서 볼 수 있어요.

 

gogreen21.tistory.com/28

 

통밀 무반죽 식빵 타히니소스 딸기잼 샌드위치

제빵기도 귀찮고 스탠드 믹스도 귀찮을 때는 무반죽으로 가야죠. 대충 썪어서 발효하면 되니 편합니다. 100% 통밀로 했어요. 거칠어도 씹을 수록 고소하니 이런 거도 맛있어요. 재료: 통밀 4컵, 이

gogreen21.tistory.com

 

<참치김밥 재료>

 

밥한대접, 김밥김 두장, 계란부침, 채썰어 볶은 당근 한공기, 조린우엉, 참치캔한개,

마요네즈 2-3수저,깻잎 이나 상추, 소금, 후추, 참기름

 

얼마 전에 마요네즈를 만들어서 먹어 치워야 해서 참치김밥을 해봅니다.

재활용 요리 달인 수준입니다.

입이 짧아서 같은 거 여러 번 안 먹으려고 머리 많이 굴립니다.

참치만 마요네즈에 버무려서 단무지만 넣고 말아도 고소하니 맛있어요.

깻잎이 있으면 좋겠지만 깻잎을 사러 오래 고속도로를 타고 가야 하니까

대충 상추를 넣었더니 

그런대로 좋아요.

상추 사진은 빼먹었네요.

김밥 싸면서 사진 찍기 힘들다요.

우엉은 조려서 얼려서 김밥할때마다 쓰고 있어요.

계란 한 개 부쳤고요.

당근 마늘 넣고 기름에 볶고 소금 간 하면 고소하고 맛있어요.

참치에 마요네즈 넣었어요.

마요네즈 싫어하는 사람도 맛이 좋다고 하네요. ㅎㅎ

 

김밥
참치김밥

이렇게 만든 마요네즈를 다 먹었어요.

참치랑 마요네즈랑 참 잘 어울리는걸 누가 발견했을까요?

잘했네 칭찬하고 싶네요.

특별한 조리법은 없고 메뉴 공유해봅니다.

김밥
참치김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