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짓는

김치 볶음밥 만들기/no고기,no햄

by 빨강머리엘 2021. 5. 25.
반응형

 

김치 볶음밥

김치볶음밥도 젊었을 때 엄청 먹어댔는데요.

카페에도 이 메뉴는 꼭 있어서 친구 만나면서

출출하면 자주 시켜먹었죠.

아주 만만한 음식이죠.

맛 내는 건 쉽지 않아요.

돼지기름이나 햄 같은 거 안 들어가면 맛 내기 쉽지 않죠.

 

학생 때도 친구 집에 놀러 가면 친구들이 자주 해주던 음식이었는데요.

돌도 씹어 먹을 때라 밥에 김치랑 식용유만 발라서 내와도 맛있게 먹었죠.

한 친구가 해준 김치볶음밥이 유난히 맛있었어요.

요리를 못하는 저에게는 대단해 보였는데요.

비법이 뭐냐고 물으니... 

뭐였을까요?

 

<재료 일 인분>

 

밥 한 공기, 썬 익은 김치 반 컵, 고추장 한 작은 술, 계란 한 개,

썬파 반 컵, 후추, 참기름, 기름, 설탕 옵션

 

밥 김치 파 계란 고추장 

미원을 한수저 넣었다는군요. ㅎㅎㅎ

역시 미원은 옳다.

 

썬파는 조금 남겨서 나중에 토핑으로 쓸 거고요.

파를 기름에 볶아요.

 

파 볶기

파 냄새가 향긋하게 나면

김치 넣고 볶아요.

 

김치 볶기

 

고추장도 추가해요.

 

밥도 넣고 볶아요.

밥이 많이 꼬들하네요 ㅎㅎ

 

롱그레인 쌀 밥

 

설탕 넣으실 거면 넣으세요.

고추장이 들어가서 전 안 넣었어요.

후추 많이 넣으면 매콤하니 라면 수프 맛이 나요.

 

계란 프라이 얹어야 맛있죠.

생파가 꼭 들어가야 좋아요.

깨도 뿌리시고 참기름 두르시고

김 좋아하면 뿌리시고요.

냄새가 아주 좋죠.

 

 

김치볶음밥

 

계란 노른자 톡 해서 비비면 고소하죠.

 

노른자 톡

 

 생파가 간간히 씹히면 향이 좋아요.

후추 맛도 좋고요.

고기 안 들어가도 맛있어요.

 

김치 볶음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