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짓는

한번에 끓이는 압력솥 녹두닭죽 만들기

by 빨강머리엘 2021. 5. 23.
반응형

녹두닭죽

녹두의 효능은

각종 무기질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한 녹두, 체내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을 개선하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숙취해소, 피부에도 좋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답니다.

성질이 차다고해요.

체질이 찬 사람은 주의하세요.

 

녹두로

빈대떡도 해 먹고 숙주를 길러 먹기도 하는데요.

기운을 나게하는 보양식

녹두와 닭고기, 찹쌀 넣고 죽 끓였어요.

 

<재료 2-3인분>

 

찹쌀 3/4컵, 녹두 3/4컵, 닭 1/4 마리, 마늘, 소금, 후추

 

찹쌀과 녹두는 6시간 정도 불렸어요, 녹두는 껍질 채 했어요.

까고 하셔도 됩니다.

 

 

불린 녹두
불린 찹쌀

압력솥에 녹두 깔고, 닭고기 얹고, 찹쌀 붓고 통마늘 넣으시던지 하세요.

닭고기는 허벅지와 다리살을 이용했어요.

 

녹두-닭

쌀이 밑으로 가면 눌을 수 있어요.

 

찹쌀

물 5컵 넣었어요.

된죽 보다

물기가 있는 걸 좋아해서 넉넉하게 했어요.

 

물 5컵

중불에서 끓이고 추가 돌면 약으로 줄여서 15분 후에

불 끄고 김이 다 빠진 다음 열었어요.

추돌고 15분

드실 때 소금 후추 섞어 드세요.

녹두가 포근포근하고 찹쌀이 구수한 게 맛있죠.

든든한 보양식입니다.

씹을 것도 없이 너무 부드럽죠. ㅎㅎ

입맛이 없고 기운이 없을때 좋은 음식입니다.

 

물기가 적당한 죽
씹을것도 없는 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