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짓는

서양가지볶음 돌솥비빔밥

by 빨강머리엘 2021. 4. 15.
반응형

뚱뚱한 서양 가지를 볶았습니다.

넙적해서 가지 라자냐같은 요리에 잘 사용합니다.

오늘은 한국식으로 볶아봤어요.

나물이 많아서 따뜻하게 돌솥에 넣어 비벼먹었습니다.

한국에 살때는 이런 돌솥 살생각도 안했죠.

한국음식 외식이 어려운지역에 살때도 있기때문에 장비들이 좀 많아요.ㅎㅎ

 

돌솥대신 뚝배기도 좋아요.

 

한국 가지보다 껍질이 단단해요 바로 볶으면 기름을 많이 먹으니

썰어서 전자레인지에 3-4분 돌려서 익혀서 볶았어요.

기름, 마늘,파 넣고 볶다가 익힌가지 넣고 볶고 원하는 간 하시면 됩니다.

저는 간장1큰술 소금했어요.

푹익힌 가지를 좋아해서 좀 얇팍하게 썰었어요.

 

가지

뭉그러질정도로 볶아놨네요.

이런게 좋다네요. 

 

가지볶음

나물 골고루 들어갔네요.

이렇게 먹으면 건강해지는 느낌 ㅎㅎ

고기 안먹고 한끼 해결했네요.

 

돌솥비빔밥

 

비빔밥도 안질려요. 

고추장만 있으면 아무채소를 넣어도 맛있어요.

간이 세질수 있으니 채소에 간을 좀 약하게 하는게 좋아요.

사실 밥보다 채소가 더 많아요.

 

돌솥비빔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