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짓는

촉촉한 어묵 볶음 만들기

by 빨강머리엘 2021. 7. 11.
반응형

 

어묵 볶음

냉동실에 항상 대기하고 있는 식재료중 하나죠.

주로 떡볶이에 활용하고 아주 반찬이 없을 때 어묵 볶음이나 국을 끓이고 있어요.

냉동실을 비우고 있기에 남은 식재료를 팍팍 먹어 없애야 해서

어묵 요리해봅니다.

 

국도 끓여먹어야 할거 같고.

어찌저찌 끝내야 할거 같아요.

오늘은 볶음을 해봤어요.

 

<재료>

어묵 4장, 채소(볶은 당근, 양파, 파, 고추...), 고춧가루 1큰술,

마늘 한 작은 술, 물 반 컵 정도, 기름 조금,

간장 2-3큰술, 설탕 선택, 깨나 참기름 선택. 

재료를 먹기 좋게 썰었어요.

전 어묵이 넙적한 것보다 날씬한 게 좋더라고요.

끓는 물에 데쳐도 좋죠.

전 물 끓여서 한번 찌끄렸어요.

 

기름 조금 두르고 마늘과 양파 먼저 익혔어요.

볶은 당근도 넣고요.

 

양파가 좀 숨이 죽었으면

어묵 넣고 뒤적여요. 고춧가루도 넣고 간장도 넣고 설탕 원하면 넣고요.

물도 추가하세요.

냉동해놓은 할라피뇨도 넣었어요.

어묵을 씹으면 단맛이 나서 전 설탕 생략했어요.

좀 싱겁게 했어요.

같이 사는 분이 혈압이 높아지고 있다고 조심하라고 해서

간을 더 조심해서 하고 있어요.

 

 

어묵이 촉촉해지고 간이 잘 뱄으면 파를 넣고 휘리릭 볶아 숨 죽이고 불 꺼요.

너무 마르지 않도록 물을 알아서 추가하면 돼요.

 

어묵 볶음
매콤 어묵

도시락 반찬으로도 사랑받는 어묵 볶음 해봤어요.

다른 반찬 없어도 밥 잘 넘어가네요 ㅎㅎ

매운 고추를 넣어서 칼칼한 게 아주 좋아요.

 

어묵 반찬

 

반응형

'밥짓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라우니 만들기  (2) 2021.07.17
면없는 비빔면/닭가슴살 쫄면/어묵탕  (0) 2021.07.13
들깨 강정 만들기  (0) 2021.07.09
무생채 만들기  (0) 2021.07.07
미국 옥수수 전자레인지로 찌는법  (0) 2021.07.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