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짓는

미국 옥수수 전자레인지로 찌는법

by 빨강머리엘 2021. 7. 5.
반응형

옥수수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요.

오래오래 씹어야 하고 껍질이 소화가 잘 안돼서 즐겨 먹지는 않았어요.

미국 옥수수는 연해서 먹기 부담 없어서 가끔 사 먹어요.

 

미국 옥수수 물이 많고 사각사각한게 한국 덜 영근 옥수수를 먹는 느낌이에요.

처음에는 얼마나 익혀야 하나 몰라 오래오래 익혔죠.

계속 먹어봐도 아삭거려서 안익은 건 줄 알고 당황했는데요

원래 익어도 아삭거려요.

먹을 만큼 한 두 개 전자레인지에 익혀 먹으면 편하죠.

사각한 옥수수가 먹기는 편한 거 같아요.

 

어느 여름에 옥수수를 뒷마당에 심었어요.

이사를 갔죠.

옥수수는 집을 봐주는 분이 늦게 수확을 했죠.

미국 물 많던 옥수수가 찰옥수수가 되었답니다.

찰옥수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 맛있었다고 좋아했어요.

 

여름에 가끔 세일하면 몇 개 사 오죠.

껍질을 벗기고요.

속잎 한 겹 남기도 벗겨도 좋죠.

 

물에 씻고요

전자레인지 용기에 올려 돌려요.

2분 돌려요.

그냥 뚜껑 없이 돌려요.

맞는 뚜껑도 없어요. ㅎㅎ

2분 돌리면 위쪽은 익고 아래쪽은 안 익어요.

뒤집어서 2분 더 돌려요.

 

 

익은 부분 안 익은 부분 색깔 구분되시나요?

뒷쪽은 좀 진하죠.

그러면 다 익었죠.

옷을 남겨둔 것도 똑같아요.

좀 작아서 2분 돌리고 1분 30초 뒤집어서 돌렸어요.

 

잘 익었어요.

 

색이 곱다

좀 식히고 

드시면 되죠.

한 개당 3-4분 정도 하시면 돼요.

 

잘 드는 칼로 썰어서 먹으면 이에 안 끼고 좋죠.

누가 썰어주면 더 좋죠, ㅎㅎ

 

옥수수

반응형

'밥짓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들깨 강정 만들기  (0) 2021.07.09
무생채 만들기  (0) 2021.07.07
오이 냉국 만들기  (0) 2021.07.04
대만 카스테라 만들기  (0) 2021.07.03
들깨 미역국 만들기  (0) 2021.0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