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짓는

들깨 미역국 만들기

by 빨강머리엘 2021. 7. 2.
반응형

들깨 미역국

들깨 효능

불포화 지방산 리놀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 각종 혈관질환이나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피부 개선, 노화방지, 변비 예방,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아 두뇌 계발, 치매 예방에 좋고요,

항암효과, 몸을 따뜻하게 해 줘 감기 예방, 기관지염 위궤양에 좋다고 합니다.

과하게 드시면 배탈 날 수 있고 지방 함량이 많아 체중 조절 중인 분은 많이 드시면 안 되겠죠.

 

고기 없이도 든든한 보양식이죠.

고소하고 건강해지는 맛.

들깨 요리해봤어요.

시래기로 된장 간하고 들깨 시래기 된장국을 끓이면 맛있지요.

시래기가 없어요.

고추장찌개에도 들깨를 갈아 넣고 끓이면 매콤 하면서 고소한 게

맛있지요.

두부가 없네요.

 

집에 항상 있는 미역으로 들깨 미역국 끓이면서 공유해봅니다.

 

<재료>

 

들깨 반 밥공기, 불린 미역 두 밥공기, 멸치가루 두 큰 술, 들기름 조금, 소금, 마늘, 물

 

들깨를 씻어야죠.

처음 들깨를 지인 먹어보라며 줄때는

깨끗해 보여서 안 씻는 건 줄 알았어요.

씻어야죠.

 

들깨

이렇게 흙도 나오고 돌도 나오고요.

몇 번 반복해야죠.

이 과정이 귀찮아요.

자잘한 깨는 여기저기 달라붙고

도망치는 거 막느라 정신없고 ㅎㅎ

 

미역도 물에 불려요.

 

미역

미역은 가위로 팍팍 잘랐어요.

들기름 좀 넣고 볶았어요.

멸치가루 나 조미료, 육수 이용하세요.

물을 자작하게 붓고 멸치가루 넣고 끓여요.

 

멸치가루

들깨를 믹서에 곱게 갈아야죠.

보들보들해야 먹기 좋죠.

 

물 넣고 끓어오르면 갈아놓은 들깨를 부어요.

 

믹서도 물로 잘 헹궈 부어요.ㅎㅎ

너무 되면 물을 추가하고 되기를 맞추면 되죠.

마늘도 넣으시고 소금이나 간장, 액젓으로 간하세요.

 

끓어오르면 끝나죠.

보들보들한 미역 좋아하시면 많이 끓이시고요.

국물이 진해야 맛있어요.

밥 말아서 한 그릇 먹고 나면 힘나는 거 같아요. ㅎㅎ

고소하고 짭짤한게 우유에 밥 말아먹는 느낌?

자극 없고 영양가 많은 들깨 요리 즐겨보세요. 

 

들깨 미역국
미역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