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짓는

에어프라이어에 굽는 아몬드 스콘/no 밀가루

by 빨강머리엘 2021. 9. 14.
반응형

아몬드 스콘

밀가루 참아야 하는 분들께 좋죠.

아몬드 가루로 스콘 만들어서 아침으로 드시거나 간식으로 드시면 좋아요.

저탄수 베이킹할 때 많이 쓰는 아몬드 가루를 이용해서

오늘은 스콘을 만들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굽는거라 오븐 안 켜도 되니 간단해서 좋아요.

 

<재료>

 

아몬드가루 3컵, 우유 70g, 버터나 기름 30g,

계란 2개, 베이킹파우더 2작은술, 소금 1/3작은술,

 

설탕 안 넣었어요.

원하면 넣으시고 아니면 드실 때 잼이나 꿀 발라드시면 돼요.

 

<과정>

 

액체 섞어서 가루류 섞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 동글 납작

아니면 네모로 모양을 잡아요.

랩 씌워서 냉장고에 1-3시간 두어요.

 

꺼내서 6-8조각 내서 에어프라이어에 330F/ 170C에서

6분 굽고 뒤집어서 6분 구워요.

 

 

재료

크랜베리나 건포도 넣어도 좋아요.

저는 아몬드 가루에 아마씨 가루 좀 섞었어요.

계란,우유,기름

액체 모두 섞어놓고요.

 

나머지 재료들

가루들도 잘 섞어서 액체에 부어서 섞어요.

반죽

되기는 이 정도예요.

좀 뻑뻑해도 뭉치면 뭉쳐지는 정도.

모양잡기

잘 뭉쳐서 냉장고에 좀 두기.

시간 오래 두면 좀 덜 부서져요.

 

조각 내서 굽기.

공간이 좁아서 조심히 뒤집어야죠.

데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한 김 나가면 해도 돼요.

 

뒤집어서 구우면 끝나요.

 

모양은 스콘 하고 흡사하죠.

맛은 어떨까요?

 

크림치즈나 좋아하는 잼, 꿀과 드시면 되죠.

 

큰 기대 하지 마세요.ㅎㅎ

밀가루 스콘과 많이 달라요.

그래도 밀가루 좀 참아야 하는 분들께

조금 위안되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돼요.

잼 없어도 고소하니 먹을만해요.

 

밀가루 못 드시고 빵은 먹고 싶을 때 괜찮지 싶어요.

 

아몬드 스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