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ASL(American Sign Language) 미국 수화/수어 배우기

by 빨강머리엘 2022. 10. 22.
반응형

 

ASL

수어, 예전에는 수화라고 했는데, 이제는 수어라고 하는가 봅니다.

요즘 수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미국 말을 배우는 게 어렵고 지쳐서 ㅎㅎ

수어를 배우면 어디서나 통할 거라 생각했는데

검색을 해보니 아니네요.

각 언어마다 수어가 다르다고 합니다.

한국 수어를 배워도 좋지만 

미국에 사니 미국 말 수어를 배워봅니다.

처음엔 호기심에 알파벳이나 배워보자 했는데

어렵지 않고 재밌어요.

제가 공부하는 사이트입니다.

강의 60개 정도 있고

단어 사전이 있어서

궁금한 단어를 찾아볼 수도 있어 좋아요.

https://www.lifeprint.com/

 

• ASL • American Sign Language

 

www.lifeprint.com

 

선생님이 재밌어서 웃다 보면 외워져요.

몰랐던 사실을 배우기 시작해서 알게 됐어요.

수어는 문법이 없어요.

정해진 문법 없이 단어로 소통을 해요.

전치사, 관사, 정관사, 시제 그런 거 걱정 안 해도 되고요.

문법 걱정 없이 표현할 수 있다는 게 속이 편하던데요.

물론 배운지 얼마 안됐고 제가 아는 게 다는 아니겠지만요.

저는 스펠링이 약한 사람이라 철자로 표현하는 건 좀 당황스럽던데요. 

 

다른 면으로 생각해 보면,

수어를 하는 분들은 어떻게 글을 쓰고 읽는지 궁금했어요.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것처럼 읽고 쓰는 법은 따로 배워야 한다고 하네요.

소리가 익숙한 사람들과 다르게 많이 어려워한다고 하네요.

수어가 능숙해지면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싶네요.

 

참고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수어는 중국어 수어 2천만이 사용한다고 해요.

미국 수어 관심 있으시면 도전해 보시라고 공유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